Java

06 (1) 객체의 생성과 사용

라타노 2023. 5. 2. 21: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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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나의 소스파일에 여러 클래스 작성

- 일반적으로는 하나의 소스파일에 클래스를 1개만 작성 1:1 관계

 

객체의 생성과 사용

1. 객체의 생성

글래스명 변수명; //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를 선언

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 //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 후,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

 

Tv t; // Tv클래스 타입의 참조변수 t를 선언

t = new Tv(); // Tv인스턴스를 생성한 후, 생성된 Tv인스터스의 주소를 t에 저장

Tv t = new Tv(); 하나의 문장으로 나타낸다

 

2. 객체의 사용

t.channel = 7; // Tv인스터스의 멤버변수 channel의 값을 7로 한다.

t.channelDown(); // Tv인스터스의 메서드 channelDown()을 호출한다.

 

처리 과정

1. 클래스 작성(설계도) 2. 객체의 생성(제품) 3. 객체의 사용(제품을 사용)

ex)

 

ex) t1 t2 주소가 다르므로 출력값은 다르다

- 해결방법 저장되는 주소를 같게 한다 t1 = t2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출처 : 남궁성의 정석코딩 - YouTube

 

남궁성의 정석코딩

자바의 정석 동영상 강의 채널입니다.(by 저자 남궁성)

www.youtube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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