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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 (1) 객체의 생성과 사용Java 2023. 5. 2. 21:13반응형
하나의 소스파일에 여러 클래스 작성
- 일반적으로는 하나의 소스파일에 클래스를 1개만 작성 1:1 관계
객체의 생성과 사용
1. 객체의 생성
글래스명 변수명; //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를 선언
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 //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 후,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
Tv t; // Tv클래스 타입의 참조변수 t를 선언
t = new Tv(); // Tv인스턴스를 생성한 후, 생성된 Tv인스터스의 주소를 t에 저장
→ Tv t = new Tv(); 하나의 문장으로 나타낸다
2. 객체의 사용
t.channel = 7; // Tv인스터스의 멤버변수 channel의 값을 7로 한다.
t.channelDown(); // Tv인스터스의 메서드 channelDown()을 호출한다.
처리 과정
1. 클래스 작성(설계도) → 2. 객체의 생성(제품) →3. 객체의 사용(제품을 사용)
ex)
ex) t1 의 t2 주소가 다르므로 출력값은 다르다
- 해결방법 저장되는 주소를 같게 한다 t1 = t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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